제조: 일본 미마끼(Mimaki) 공급 형태: 1,000ml 병 잉크 세트: CMYK+ClCl+WW (Cl=클리어, W=화이트) 최고 해상도: 1,200×1,200dpi 마감 표현: 유광(Gloss), 무광(Matte)
1. 매트마무리(무광) 2. 텍스쳐 표현(질감) 3. 글로스마무리(유광)
마카스시스템은 현재 판매중인 UCJV300 시리즈에 탑재 가능한 ‘LUS-175 클리어 잉크’ 판매를 시작했다. 클리어 잉크는 평판 UV 프린터의 클리어 잉크에서 축적한 기술을 적용한 것으로 ‘Mimaki Clear Control(MCC)’을 롤타입 프린터로는 처음으로 탑재했다. 클리어 잉크 분사와 UV경화를 동시에 실시해 먼지 부착과 기포 생성을 억제하면서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다. LUS-175 클리어 잉크의 가장 큰 특징은 유광효과로 고급스러움을 자아내는 ‘글로스 마무리’와 차분한 무광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매트 마무리’ 등 두 가지 출력모드를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UCJV300 시리즈에 포함된 래스터링크(RasterLink) 6Plus 립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Illustrator)에서 129가지 텍스쳐 샘플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 패턴’, 꽃무늬와 기호를 이용한 ‘아티스틱 패턴’, 시각적 효과를 더하는 ‘모던 패턴’ 등 다양한 텍스쳐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섬세한 질감 표현으로 식품의 신선함을 강조하는 등 고부가가치 UV출력을 지원해 소비자들의 활용도를 크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마카스시스템은 오는 11월 15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사인 전시회에서 LUS-175 클리어 잉크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