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니카미놀타 프로프린트 솔루션스 코리아(이하 코니카미놀타코리아)는 지난 6월 14일 코니카미놀타 쇼룸에서 ‘컬러 인쇄의 New Wave’라는 주제로 상생Ⅲ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니카미놀타코리아의 파트너와 고객사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PCS부 김정호 차장은 개회사에서 “지난해부터 고객과의 상생을 통한 상호 간 비즈니스 발전과 사업의 성장을 이루자는 의미의 상생 세미나를 시작하였으며, 많은 고객의 관심과 호응으로 이번에 세 번째 상생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세미나는 부경대학교 인쇄공학박사이자 국가기술표준원 그래픽 기술 분야 전문 위원이며, 한국인쇄학회 이사인 김준곤 박사가 ‘디지털 컬러 인쇄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인쇄 과정에서의 정확한 컬러 재현에 있어 어려운 점이 무엇이며, 이러한 정확한 컬러 재현을 위한 CMS(Color Management System)란 무엇이며 어떠한 과정으로 이루어지는지에 대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로 공감을 끌어냈다.
그다음으로 코니카미놀타코리아 IPSD 안형민 차장의 ‘컬러 인쇄를 위한 KM의 새로운 제안’과 ‘컬러 인쇄에 특별한 가치를 더하다’라는 주제 발표했다. 까다롭고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는 CMS(Color Management System)를 자동화할 수 있는 IQ-501을 소개했다. 코니카미놀타만의 기술로 개발한 IQ-501는 인쇄 전과 인쇄 중 실시간으로 양면 정합 및 컬러 자동 조정이 가능한 인쇄 자동화 옵션이다.
이어진 발표에서는 UV 스팟 바니쉬로 에폭시 효과나 엠보스 포일과 같은 특수효과를 통하여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디지털 후처리 장비인 MGI Jet varnish 3DS 제품과 샘플을 함께 소개하여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니카미놀타코리아 영업본부 조용민 본부장은 “앞으로 상생 세미나를 통해 파트너사와 고객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유용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해서 마련할 것이다”라고 전했다.